아동/청소년 자치회의

Home 아이들공간 아동/청소년 자치회의

아동/청소년 자치회의 청소년 자취회의
2021-05-18 19:22:51
관리자 <> 조회수 16
115.9.95.148

* 날짜 : 2021. 05. 18 ~ 2021. 05. 18 (18:00 ~ 18:30)

*목표 : 아동, 청소년의 권리를 스스로 알아본다.

          권리에 대한 구제 방법 및 의견수렴 장치를 알 수 있다.

          자치회의를 통해 공동체 생활을 잘 할 수 있도록 권리와 의무속에서 자치회의를 진행하고 반영될 수 있도록 한다.

* 주제 : 우리의 권리 및 의무를 찾아서

 

<회의안건>

 

1. 중1 남자아동들이 도*이를 때리는 것을 하지 말라고 애기를 했는데도 지켜지지 않음.

 남자아동들은 자라면서 덩치가 커지고 힘이 생기면서 힘이 생기면서 힘이 생기면서 힘의 원리로 친구들을 굴복시키려는 성향이 있고, 중3 형들이 얘기하지 않으면 누나들의 말은 듣지 않으려 함.

동생들과 어울려 놀면서 같이 노는 분위기를 만드면서 흐린거 같음

전체반장을 뽑았으면 그 사람에 대한 편을 들어주면서 힘을 실어 줘야 함.

중 1 남자아동들에게 잘 얘기하고 전체반장인 예은이의 편을 들어 힘을 실어주겠다.

 

2. 중 1 여자애들이 지각을 너무 자주하는 것 같다.

학교가 멀다고 핑계를 대는데 4시30분에 마치고 버스를 타고 센터를 등원해도 1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또한 중3 여자애들끼리만 뭉쳐서 있지 말고 동생들과도 잘 어울려서 놀기 바란다. 이와 관련해서 중1 여자아동들에게 다시한번 주의를 주겠다. 또한 센터는 공동체이기 때문에 내 일이 아니라고 무시하는 방관자의 태도를 가지지 말고 다 같이 화합하며 지낼 수 있도록 해주길 바람

전체반장으로써 동생들도 잘 챙기겠다. 

 

담당자 의견

아동들이 직접 안건을 내고 실무자들이 뒷받침하며 회의를 진행함.

학교 밖에서의 폭력 또한 학교폭력의 일환이 될 수 있는 점을 잘 설명하였고 아동들 사이에서도 이런한 일이 생겼을 때 방관자의 태도를 가지지 말고 화합하며 잘 지낼수 있게 하길 바란다고 전달함.

사춘기에 접어들면서 많이 방황하는 모습들이 보이지만 실무자들 뿐만 아니라 선배들도 동생들의 기강을 바로 잡고 선을 지킬 수 있게 하며 센터의 규칙을 잘 지켜나가자고 하며 회의를 마무리하였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