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자지껄 일기장

Home 아이들공간 왁자지껄 일기장
게시물 검색
내 책임
저팔계 조회수:50 121.180.142.174
2006-11-02 14:07:00
몇일전 초등학교 여학생으로 구성된 라인댄스팀이 자원봉사대축제에 문화공연으로 라인댄스 2곡을 선보였다.

그동안 열심히 연습했던 행사여서 잘할까 심히 걱정도 되었지만.. 나름대로 이제 의상도 준비되었었고... 아이들의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해 선택했던 행사였다.

아이들의 행사가 있었지만 집안의 중요한 결혼식이 있어 김실장한테 뒷일을 부탁하고 부산으로 향했었는데 다행이 아이들은 공연을 잘 했다고 한다.

그런데 몇일전부터 아이들의 행동에 대한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었다.
그날 행사를 마치고 아이들에게 각 봉사단체 부스를 구경하고 오라며 30분간의 자유시간을 주었는데 아이들이 따뜻한세상만들기 부스앞에 있던 모금함통에 장난으로 손을 집어 넣었는가 보다.

그 이야기를 전해 듣고 상당히 당황을 했었다.
아이들이 따.세 봉사자들과 너무 친해서 한 행동이었는지... 정말 모금함이 무엇인지 조차 모르고 한 행동인지....

무엇보다도 아이들이 한 행동도 문제가 있었지만 그 뒤에 있던 내빈들이 인상을 찌푸렸다는 이야기 등...
이 행동으로 아이들에게 잘못된 행동에 대한 훈계는 하였지만 2차로 다시 아이들을 불러모아서 모든아이들이 다 그 모금함통에 손을 넣었는지... 몇명의 아이들만 손을 넣었는지... 자신의 행동으로 인해 모두에게 얼마나 마음의 상처를 입혔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했다.

행사는 잘 치르고나서 한가지 잘못된 행동으로 인해 모든것을 색안경을 끼고보는 계기가 된것 같아서 가슴이 아프다.

모든것은 내 책임인데....
아이들은 아이들일 뿐인데....
어른의 잣대로 이해해서는 안되는데....

댓글[0]

열기 닫기

top